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온 신상 소재 '비단향나무'를 소개합니다.
비단향나무는 사실 플로리스트들이 겨울철 즐겨 찾는, 나만 알고싶은 소재랍니다. 수형과 잎사귀의 포실포실한 모양이 부피를 쉽게 채워주기도 하고 미니 오브제, 미니 트리, 어레인지먼트 등 공간연출을 할 때에 즐겨 사용한답니다.
최근에 가성비가 좋은 침엽수로 각광받고 있어 더욱 즐겨찾게되는 소재 중 하나가 되었어요.
언뜻 보기에는 다 똑같은 나무아니야? 싶겠지만 자세히 들여다보시면 그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난답니다. 마치 파슬리 모양처럼 올망졸망 모여있는 잎사귀들이 퐁실퐁실 녹색 구름모양을 만들어요.
보슬거리는 질감이 풍성함을 채워주는 비단향나무
비단 향나무는 작은 관목 종류 중 하나이기 때문에, 품종의 특성 상 기장이 다른 소재들보다 짧은 편에 속합니다. (평균 20~30cm 내외) 높이가 낮은 화기에 연출하시거나, 리스를 만들 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단향나무를 코치아, 천일홍과 혼합한 모습
함께 연출하기 좋은 꽃
✅ 해당 상품은 화분이 아닌 잎을 감상하는 '절지 소재' 입니다.
✅ 대게 부피 기준으로 유통되어 1단에 2-3대 또는 5-6대 정도로 편차가 큰 편입니다. 사진의 부피감을 참고해주세요.
✅ 기존에 알던 소재보다는 기장이 짧게 유통됩니다. (평균 20~30cm 내외)
나무 소재류는 물올림이 잘 되지 않으면 금방 잎이나 꽃이 시들기에 물에 닿는 줄기의 단면적을 넓혀 수분 공급을 도와주세요.
가위를 이용할 때에는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1-2번 넣어주세요. 줄기쪼개기 방법을 진행할 때에는 중심부까지 쪼개질 수 있도록 두드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