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증맞은 진분홍빛 꽃이 계속해서 피어나는
유진 농부님의 쿠페아를 소개합니다.
한 해에 아홉 번 피고 진다 하여 구피아라고도 불리는 쿠페아는 '세심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페아의 꽃은 진분홍빛의 꽃잎 6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앙증맞은 크기로 자랍니다. 다글다글 피어나는 작은 꽃을 선호하신다면 좋아하실만한 식물이에요. 열대, 아열대 지방에 260여 종이 분포하고 있는 쿠페아는 햇빛과 물을 좋아해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어야 합니다.
봄부터 가을까지 예쁜 꽃을 감상하려면 충분한 햇빛을 받아야 하기에 이 시기에는 실외에서 키우는 것이 좋으며, 실내에서 키울 경우 일조량이 가장 높은 창가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년생 식물로 꽃이 없는 기간 동안에도 꾸준히 관리해 주면 또다시 꽃을 피워내어 수년에 걸쳐 계속 보실 수 있습니다.
꽃이 지는 시기에는 시든 꽃과 꽃이 진 가지들을 잘라서 정리해 주시면 다시 새잎과 꽃이 돋아납니다. 이때 떨어진 잎들은 흙 위에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걷어내주어야 흙의 통기성을 좋게 하고 병충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잎이 빽빽히 모여있는 수형으로, 안쪽 잎들은 통풍이 좋지 않아 노랗게 뜨며 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꽃이 피는 여느 식물에 비해 키우기 쉽고 개화 기간이 길기 때문에 초보자들께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
뿌리 성장력이 좋아 매년 4-5월경 분갈이를 해주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삽목이 쉽게 성공하는 식물로, 줄기를 7cm 정도로 자르고 아래 잎을 정리해 흙이나 물에 꽂아주면 뿌리가 자라나 번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관리에 신경 써주세요.
LIGHT
빛
양지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햇빛을 받지 못하는 곳에서는 꽃을 피우기 힘듭니다.
물주기
실외에서 기르는 경우 봄, 가을에는 1-2일에 1번만 물을주고 한여름에는 아침, 저녁으로 물을 2회씩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기르는 경우,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물을 주어야하며 겨울에는 물주기를 길게 유지시켜줍니다.
TEMPERATURE
온도
20℃~25℃ 가 적당하며 5℃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CAUTION
SIZE
크기
화분사이즈 15cm * 15cm (지름 * 높이)
*어니스트플라워의 친환경 에코 플라스틱 화분에 식재 후 분화/식물 전용 패키지 박스에 꼼꼼히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화분 받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 안쪽을 확인해주세요.
*안전한 배송을 위해 화분 위쪽에는 젖은 솜을 얹어 배송드릴 수 있으므로, 수령 후에는 빼내고 관리하세요.
Option
식물 수분계 SUSTEE
8,400원/1개 (Made in Japan)
식물에게 물 주는 시기를 놓치신 적 있으신가요? 매번 흙을 만져보고 물주는 것이 번거로울 때는 간단히 스틱형으로 된 서스티를 꽂아 관리해보세요.
부착된 확인창이 파란색이 돌면 수분이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수분이 부족할 때는 흰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스티는 농가에서 화분과 함께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