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안내]
갑작스러운 한파 또는 극심한 추위가 예상 될 경우에는 농가의 출고일이 임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선명한 핑크색상의 캔디같은
스윗핑크 장미
Rose 'Sweet Pink'
정상학 농부님의 '스윗핑크 장미' 를 소개합니다.
스윗핑크 장미는 기존에 어니스트플라워에서 만나볼 수 있던 자나 장미와 같은 시리즈로 동글한 형태를 지녔지만 더욱 짙은 색감을 자아냅니다. 핑크요요 장미에 비해서는 얼굴이 더 크고 볼륨감이 있고 둥글게 피워내는 모습이 아주 귀여운 장미입니다. 처음 꽃시장에 나오기 시작했을때는 '신종 자나장미'로 소개되었지만 더욱 재배가 안정화되며 자나장미보다 더 그 가치를 인정받아 사랑받고 있는 스윗핑크 장미.
앙증맞은 꽃잎들의 사이사이 공기층이 잘 생기는 품종이여서 꽃이 피어나면서 더욱 사랑스러운 볼륨감을 만드는 장미입니다. 꽃잎의 가장자리 잎이 굴곡이져 물결처럼 곡선을 이룹니다. 상대적으로 가시가 적기 때문에 손쉬운 손질할 수 있는 장미로 장미를 처음 구입할 경우 추천드립니다.
스프레이 장미이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감상해보세요
CONDITIONING
아름다운 얼굴을 가졌지만 가시가 있어 까다로운 장미 컨디셔닝
장미는 수분공급이 중요한 만큼 올바른 컨디셔닝을 통해서 개화기간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1. 줄기의 1/2지점보다 위에 지점에서 가시제거기 사이로 줄기를 넣어 잎과 가시를 동시에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훑어 내려줍니다.
2. 이때, 가시가 클 경우에는 걸릴 수 있으나 천천히 걸린 지점에서 다시한번 아래방향으로 가시제거기를 당겨 줄기의 잎과 가시를 제거합니다. 장미의 잎은 물올림이 잘 안되는 편이고 수분을 꽃에 중점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잎을 많이 남기지 않고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확중에 서로 부딪혀서 상처가 생길 수 있으나 포장시에는 바로 드러나지 않고 이동중에 갈변되어 떡잎이나 꽃잎에 자국이 보이게 됩니다. 이런 상처난 잎들과 떡잎은 손으로 떼어서 정리를 깔끔하게 해줍니다.
4. 꽃잎을 정리하는 것은 미관상으로도 도움이 되고 개화를 촉진하여 알맞은 크기로 개화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상처난 잎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여도 되지만 정돈하여 관상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습한 공중습도로 인해서 꽃잎 사이의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갈변이 심해지거나 습진이 나타날 수 있으니 관리에 유의해주세요.
5. 여름철에는 화기의 물이 자주 탁해지고 오염되기 쉬우므로 매일 물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TANDARD ROSE vs SPRAY ROSE
스탠다드 장미와 스프레이 장미의 차이점?
스탠다드 장미는 중심 줄기 한 대에 꽃 한송이가 달려있는 장미입니다. 반대로 스프레이 장미는 중심줄기에서 여러갈래로 줄기가 뻗어나가며 여러개의 작은 꽃 송이가 달려있는 장미를 뜻합니다.
스탠다드 장미는 스프레이 장미에 비해 화형이 크기 때문에 메인꽃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프레이 형태는 송이가 작은대신 줄기를 잘라 여러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어레인지먼트에 필러형태로 부피감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SPRAY ROSE ARRANGE TIPS
스프레이 장미의 효율적이게 연출하는 방법
스프레이 장미는 작은 장미가 3-6대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며 한대를 효율적으로 잘라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줄기에서 소분되는 지점을 잘 고려하여 커팅했을 때 짧아서 버려지는 꽃들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화병의 높이에 따라서 다르게 연출해보세요.
짧게 잘려진 송이들은 따로 미니 화병에 꽂아서 부엌의 작은 창가 또는 침대 옆 협탁에 연출하여 보세요.
CAUTION
주의사항
OPTION
장미 다듬기가 수월해지는 도구 : 장미컨디셔닝 세트 (12,000원)
장미는 정말 아름다운 꽃이지만 일반적으로 가시가 발달한 식물이기 때문에 쉽게 정리하기 쉽지 않습니다.
촘촘한 가시와 잎을 한번에 정리 할 수 있는 가시제거기를 통해 수월하게 컨디셔닝해보세요.
가시제거기를 사용한 다음에는 사선으로 컷팅하면 줄기의 수관이 다치지 않고 물올림이 되어 장미가 목굽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