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 농부님의 재즈 장미를 소개합니다.
물결모양의 꽃잎이 아름다운 자태의 장미입니다. 아이보리빛을 띄고 있으며 화이트 계열 장미중에서 향이 짙은 장미에 속하고 부케로도 많이 사용되는 장미입니다.
깔끔하고 소프트한 느낌을 연출하기 원할때 추천드리며 밝은계열의 장미는 상처가 나면 눈에 잘 띄므로 최대한 꽃잎이 손에 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가장 바깥쪽 초록빛이 감도는 떡잎을 제거하면 깨끗하고 뽀얀 꽃송이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재즈 장미 화이트 기본티셔츠 같은 장미
오색찬란한 장미의 색상은 고객의 TPO에 맞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화려한 장미도 기본색이 중요합니다. 가끔은 힘을 뺀, 자연스럽고 가볍지만 가장 기본이 되어주는 컬러를 찾기 마련인데요. 재즈 장미는 이 모든 것에 부합합니다. 우리도 화이트 기본티셔츠는 여러장 가지고 있잖아요?
마르시아, 올포러브 화이트, 마릴린먼로 그리고 재즈 장미 (좋은건 같이 알아요) 화이트-아이보리 빛 장미를 원한다면 가장 기본으로 알아두면 좋은 장미품종이에요. 들녘의 꽃을 한아름 담은 파머스초이스에 또는 유칼립투스 구니에 몇대 섞어 연출해도 순식간에 근사합니다. 어느 조합에도 쓱쓱- 잘어울리는 만능 재즈장미(더럽💗)
|
아름다운 얼굴을 가졌지만 가시가 있어 까다로운 장미 컨디셔닝
장미는 수분공급이 중요한 만큼 올바른 컨디셔닝을 통해서 개화기간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1. 줄기의 1/2지점보다 위에 지점에서 가시제거기 사이로 줄기를 넣어 잎과 가시를 동시에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훑어 내려줍니다.
2. 이때, 가시가 클 경우에는 걸릴 수 있으나 천천히 걸린 지점에서 다시한번 아래방향으로 가시제거기를 당겨 줄기의 잎과 가시를 제거합니다. 장미의 잎은 물올림이 잘 안되는 편이고 수분을 꽃에 중점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잎을 많이 남기지 않고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확중에 서로 부딪혀서 상처가 생길 수 있으나 포장시에는 바로 드러나지 않고 이동중에 갈변되어 떡잎이나 꽃잎에 자국이 보이게 됩니다. 이런 상처난 잎들과 떡잎은 손으로 떼어서 정리를 깔끔하게 해줍니다.
4. 꽃잎을 정리하는 것은 미관상으로도 도움이 되고 개화를 촉진하여 알맞은 크기로 개화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상처난 잎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여도 되지만 정돈하여 관상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습한 공중습도로 인해서 꽃잎 사이의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갈변이 심해지거나 습진이 나타날 수 있으니 관리에 유의해주세요.
5. 여름철에는 화기의 물이 자주 탁해지고 오염되기 쉬우므로 매일 물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TANDARD ROSE vs SPRAY ROSE
스탠다드 장미와 스프레이 장미의 차이점?
스탠다드 장미는 중심 줄기 한 대에 꽃 한송이가 달려있는 장미입니다. 반대로 스프레이 장미는 중심줄기에서 여러갈래로 줄기가 뻗어나가며 여러개의 작은 꽃 송이가 달려있는 장미를 뜻합니다.
스탠다드 장미는 스프레이 장미에 비해 화형이 크기 때문에 메인꽃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프레이 형태는 송이가 작은대신 줄기를 잘라 여러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어레인지먼트에 필러형태로 부피감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CAUTION
주의사항
두껍고 날카로운 가시에 찔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가시를 제거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고, 가시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OPTION
장미 다듬기가 수월해지는 도구 : 장미컨디셔닝 세트 (\ 12,000)
장미는 정말 아름다운 꽃이지만 일반적으로 가시가 발달한 식물이기 때문에 쉽게 정리하기 쉽지 않습니다.
촘촘한 가시와 잎을 한번에 정리 할 수 있는 가시제거기를 통해 수월하게 컨디셔닝해보세요.
가시제거기를 사용한 다음에는 사선으로 컷팅하면 줄기의 수관이 다치지 않고 물올림이 되어 장미가 목굽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RRANGE TIPS
화병에 꽂을때에는 홀수 단위로 꽂는 것이 보기 좋고 나선형으로 돌려가면서 꽂아주세요. 밝은 컬러의 그린소재와(예: 유칼립투스,조팝나무 등) 잘 어울립니다.
가장 바깥쪽의 떡잎(연두빛이 도는)을 떼어내면 개화속도를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볼륨을 더욱 풍성하게 연출하기 원할때는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