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시즌한정플로리스트 추천
22,000원/2대
수량
합계 22,000원
수령을 원하는 날짜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상품 정보
종류메인
향기약함
관리 난이도보통
위험성-
관상기간6-7일
꽃말친절, 현명
크기
길이50cm
1단의 양2대
배송 규격700*200*130mm

 

 

'친절', '현명'이라는 꽃말을 가진

수국

HYDRANGEA

 

라벤더, 핑크, 블루 수국 3대를 실린더유리화기(M)에 연출한 모습

 

김양석 농부님의 수국을 소개합니다.

수국은 라틴어로 '물그릇'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식물에게서 관찰되는 현상을 이용해 날씨의 변화를 예측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예로부터 수국이 만발하면 곧 장마가 올거라는 것을 알리는 꽃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수국의 제철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 6월에 해당하지만 어니스트플라워에서는 가장 신선한 상태로 수국을 보내드리기 위해 더 빨리 봄철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수국은 잘 알려진 품종인데 비해 많은 사람들이 수국에 대해 오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수국의 꽃잎으로 알고있는 부분은 수국의 꽃받침이며 실제로 꽃은 꽃받침 위에 아주 작게 위치해 있습니다.

작은 구슬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것이 바로 수국의 '꽃'부분에 해당하는 것이죠. 이 꽃받침에 반점이 생기거나 갈변하는 경우 솎아내어 관리하는 것이 수국을 오래 관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수국은 물을 좋아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올림이 중요합니다.

컨디셔닝을 할 때 줄기의 맨 끝을 사선 커팅한 뒤에 다시 한번 수직으로 커팅하여 물을 흡수하는 단면적을 넓혀주면 더욱 오래 관상할 수 있으며 시들해진 수국은 꽃받침을 포함한 몸통과 줄기가 물속에 모두 잠길때까지 담궈두면 다시 짱짱하게 살아납니다.

수국의 특성을 잘 이해하면 더욱 오랜기간동안 수국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거에요.

 

 

 

 

 

COLOR

색상

  • 현재 주문가능 색상  진핑크 핑크 블루 라벤더
  • 5월 중순 출시예정 색상  그린

 

 

※ 옵션에서 색상을 선택하시면 해당 색상의 수국 2대 (두 송이)가 배송됩니다

※ '4가지컬러랜덤' 옵션을 선택하실 경우 진핑크, 핑크, 블루, 라벤더,그린 색상중에 4색의 수국이 1대씩 (총 4송이) 이 한꺼번에 배송됩니다.

※ 수국의 색상은 시간에 따라 변화하며, PH농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에 사진과 100% 동일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 혹은 스크린의 사양과 해상도에 따라 제품의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수국 3대를 남천과 함께 실린더 유리화기에 연출한 모습

 

CONDITIONING 

물올림

 

수국은 물을 좋아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올림이 중요합니다. 컨디셔닝을 할 때 줄기의 맨 끝을 사선 커팅한 뒤에 다시 한번 수직으로 커팅하여 물을 흡수하는 단면적을 넓혀주면 더욱 오래 관상할 수 있습니다. 깊게 담그기의 경우, 다른 꽃들은 꽃잎이 물에 닿지않도록 신문지에 말아 잎사귀와 줄기만 담궈야 합니다. 반면에 수국은 시들할 때 꽃 얼굴 부분을 통째로 줄기가 물속에 모두 잠길때까지 담궈두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 수국은 꽃받침으로도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이러한 물올림 방법은 수국이 시들해질 때 가장 효과적으로 물올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HOW TO FRESH THE FLOWER

시들어가는 수국 재생법

 

1. 밀봉하기

①사선-수직 커팅을 해서 화병에 꽂아줍니다.

② 수국머리에 스프레이로 물을 충분히 적십니다.

③ 비닐봉지로 수국머리를 넣고 밀봉합니다.

④ 3-4시간 정도 지난 뒤에 비닐을 제거하면 수국본래의 모습으로 재생됩니다.

(꽃잎이 습지거나 시들 때에 갈변할 수 있으며 다시 재생이 불가하니 잎을 떼어내어 제거해주세요)

 

 

<라일락의 밀봉 재생법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국도 관리할 수 있어요>

 

 

2. 깊게담그기

① 큰 물통 또는 깊은 대야에 물을 가득 채웁니다.

② 수국머리가 물에 잠기도록 깊게 담궈줍니다.

③ 약 3시간정도 지난 뒤에 꺼내면 수국본래의 모습으로 재생됩니다.

④ 사선-수직 커팅을 해서 화병에 꽂아줍니다.

 

HOW TO DRY

그린 수국 드라이 방법

 

여러가지 수국중에 그린색상만 드라이플라워가 가능한 품종입니다.

드라이가 되었을 때 선명한 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사전에 반드시 컨디셔닝 (물올림)을 해주시고 필요없는 잎사귀는 제거해주신 다음에 통풍이 잘되는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공간에 거꾸로 메달아 말려주셔야 합니다.

 

 

※ 수국 중에 유일하게 드라이가 가능한 그린 색상의 수국은 5월 중순 이후 출시 예정입니다.

수국의 색상은 원래 모두 '그린 색'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알고 있는 알록달록한 색상들은 실제로 그린수국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자라나면서 토양에 성질에 따라서 분홍색, 하늘색, 보라색 등으로 변화하는 것이지요.

더욱 신기한 점은 이렇게 물든 수국이 다시 시간이 흐르면서 원래 본연의 '그린' 색상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돌아온 그린 수국은 드라이가 가능한 상태가 되고, 이 때 '드라이 플라워' 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수국이 유색에서 그린으로 다시 변화하는 도중 수확, 처리되기도 하는데, 이것이 흔히 볼 수 있는 '빈티지 수국' 입니다하지만 아쉽게도, 유색의 수국은 색깔 그대로 드라이가 매우 어렵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CAUTION 

주의사항

물올림 난이도가 높은 편이므로 컨디셔닝에 신경써주세요. 

 

 

 

OPTION: STARTER KIT 

옵션상품: 스타터키트

₩30,000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꽃 가위, 기본 화기로 구성되어있는 STARTER KIT 상품입니다.

옵션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은 별도로 배송됩니다. (주문 후 2-3일 내 수령가능)

 

 

스타터키트 내 구성상품 (왼쪽부터 어니스트 화병 / 한송이 유리화기 / 꽃가위)
 
 
관리방법
패키지 정보
배송정보

  • ・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로 1~2일 이내 배송되며, 제주/도서산간 지역은 2-3일이 소요되므로 절화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 ・ 주문시 같은 농부님의 일반 생화 상품은 2개까지 묶음배송됩니다. (부피가 큰 파머스초이스와 화분상품은 제외됩니다.)
  • ・ 수령 2일 전 오후 5시까지 구매정보가 마감되어 농부님에게 전달됩니다. 주문 마감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 공휴일이 있는 경우, 익일배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 배송일자에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교환/반품/환불안내

  • ・ 생화는 모든 상품이 균질하지 않을 수 있으며 반품/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 배송 상 크게 손상되어 품질이 훼손된 경우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필요한 경우 상담 후 재발송하여 드립니다.
  • ・ 월 정기구독의 경우 정해진 일자에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