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안내]
갑작스러운 한파 또는 극심한 추위가 예상 될 경우에는 농가의 출고일이 임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열적인 사랑' 이라는 꽃말을 가진
푸에고 장미
FUEGO ROSE
김남한 농부님의 푸에고 장미입니다.
푸에고는 레드계열 장미중에서도 화형이 크고 줄기가 두꺼운 편에 속합니다. 다른 장미들에 비해 날카로운 가시가 많아 다듬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벨벳같은 촉감과 매혹적인 컬러로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는 겨울시즌에 인기가 많습니다. '정열적인 사랑' 이라는 꽃말과 함께 사랑하는 이에게 푸에고 장미로 마음을 전달해보세요.
CONDITIONING
아름다운 얼굴을 가졌지만 가시가 있어 까다로운 장미 컨디셔닝
장미는 수분공급이 중요한 만큼 올바른 컨디셔닝을 통해서 개화기간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1. 줄기의 1/2지점보다 위에 지점에서 가시제거기 사이로 줄기를 넣어 잎과 가시를 동시에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훑어 내려줍니다.
2. 이때, 가시가 클 경우에는 걸릴 수 있으나 천천히 걸린 지점에서 다시한번 아래방향으로 가시제거기를 당겨 줄기의 잎과 가시를 제거합니다. 장미의 잎은 물올림이 잘 안되는 편이고 수분을 꽃에 중점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잎을 많이 남기지 않고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확중에 서로 부딪혀서 상처가 생길 수 있으나 포장시에는 바로 드러나지 않고 이동중에 갈변되어 떡잎이나 꽃잎에 자국이 보이게 됩니다. 이런 상처난 잎들과 떡잎은 손으로 떼어서 정리를 깔끔하게 해줍니다.
4. 꽃잎을 정리하는 것은 미관상으로도 도움이 되고 개화를 촉진하여 알맞은 크기로 개화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상처난 잎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여도 되지만 정돈하여 관상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습한 공중습도로 인해서 꽃잎 사이의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갈변이 심해지거나 습진이 나타날 수 있으니 관리에 유의해주세요.
5. 여름철에는 화기의 물이 자주 탁해지고 오염되기 쉬우므로 매일 물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TANDARD ROSE vs SPRAY ROSE
스탠다드 장미와 스프레이 장미의 차이점?
스탠다드 장미는 중심 줄기 한 대에 꽃 한송이가 달려있는 장미입니다. 반대로 스프레이 장미는 중심줄기에서 여러갈래로 줄기가 뻗어나가며 여러개의 작은 꽃 송이가 달려있는 장미를 뜻합니다.
스탠다드 장미는 스프레이 장미에 비해 화형이 크기 때문에 메인꽃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프레이 형태는 송이가 작은대신 줄기를 잘라 여러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어레인지먼트에 필러형태로 부피감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Petal and Color
장미의 꽃잎,떡잎 그리고 색상
다양한 컬러의 장미. 그중의 가장 인기가 많은 핑크컬러의 장미는 너무나 다양하고 그 형태와 꽃잎의 두께도 다양하게 재배 되고 있습니다.
장미의 가장 겉부분은 대부분 떡잎입니다. 그래서 살짝 푸른빛의 테두리나 꽃잎 자체가 중심쪽 꽃잎과 컬러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빈티지한 컬러감은 장미품종따라 일부러 그 점(떡잎 또는 식물학적 형태)이 더욱 부각시켜 개량하여 떡잎이 더욱 노랑빛을 띄거나 주름져 있거나 각자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피타하야 장미, 자나 장미, 슈퍼센세이션 장미, 라벤더 레이스 장미, 돌세토 장미 등이 있습니다. 간혹, 이 부분때문에 고객님 께서 상품수령시 당황하시기도 하지만 품종의 특성으로 품질의 하자는 아닙니다.
떡잎이 일종의 포장지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떡잎을 제거해주면 더욱 깔끔하게 관상할 수 있으며 장미가 빨리 개화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장미의 특성으로 가시에 상처나는 경우와 또는 수확과정에서 꽃송이끼리, 아니면 잎에 쓸려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얇은 꽃잎의 품종들은 수확과정과 운반과정에서 스치며 상처나기 쉬운 편이지만 관상에 있어 하자가 없기 때문에 검품을 통해 유통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상처는 꽃의 겉면인 떡잎, 바깥잎에 나는 편입니다. 이 잎들은 식물학적으로도 꽃잎을 감싸고 안의 화방(꽃술)이 있는 중요한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발달되었습니다.
최대한 떡잎에도 상처를 최소화 하기위해 노력하지만 이런 겉잎을 수확과정 또는 배송전에 제거하게 될 경우 장미의 개화가 보다 빨리 진행되고 결국 관상기간이 짧아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장미를 수령 후에는 사용목적에 따라 겉면의 떡잎 또는 꽃잎을 그대로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연출도 가능하며 때로는 꽃잎을 정리하여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으로 개화할 수 있도록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CAUTION
ARRANGE TIPS
화병에 꽂을때에는 홀수 단위로 꽂는 것이 보기 좋고 나선형으로 돌려가면서 꽂아주세요. 짙은 컬러의 그린소재 (예: 유칼립투스 블랙잭) 와 잘 어울립니다. 또는 가을 느낌이 나는 소재(예: 유니폴라, 깃털갈대) 등과 함께하면 더욱 빈티지한 느낌으로 연출가능합니다.
OPTION 1
₩30,000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꽃 가위, 기본 화기 2종으로 구성되어있는 STARTER KIT 상품입니다.
옵션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은 별도로 배송됩니다. (주문 후 2-3일 내 수령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