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한 향기가 나는 청춘 여배우
제니스타
Genista
가느다란 줄기 끝에 수많은 꽃송이가 매달린 제니스타
제니스타는 유럽과 서아시아에서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나는 콩과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달콤한 향기가 퍼지며 가느다란 줄기가 사방에 뻗어 수많은 꽃송이를 알차게 달고 있는 제니스타는 매력이 넘칩니다. 꽃의 크기가 1cm내외의 아주 작은데, 자세히 보면 콩과식물 답게 콩꽃을 닮았습니다.
같은 집안으로 비슷하게 생겨 향도 좋은 스위트피가 제니스타의 친척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줄기에 여러 꽃송이가 매달려 피어나며 다른 꽃들과는 달리 개화가 진행된 상태에서 수확되기 때문에 이동중 충격에도 꽃송이가 잘 떨어지는 편이에요.
관상할 수 있는 기간이 다른 꽃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별명이 빗자루라는 제니스타, 사방으로 뻗은 가지때문일 텐데요. 가장 베이직한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화이트 색상의 제니스타를 어니스트플라워에서 만나보세요.
- 고온건조한 환경에서는 쉽게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 겨울철에 제니스타를 감상할 때는 적정한 실내온도와 난방기의 바람에 유의해주세요.
- 물에 담기는 꽃송이는 과감하게 제거하는 것이 화기의 물을 청결하게 유지하여 꽃을 건강하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줄기에 매달린 꽃송이가 배송중의 충격으로 탈락하기 쉽습니다. 줄기에 무수히 많은 꽃송이들이 매달려 있으니 가볍게 털어 정리한 뒤 화병에 연출해주세요.
실린더 유리화기(S)에 연출한 제니스타
제니스타의 꽃송이 모습
같은 콩과식물인 다른 꽃 :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공통점을 지닌 스위트피
제니스타 같은 콩과식물의 꽃으로 프릴 같은 여리여리 한 꽃잎을 지닌 스위트피
물올림
제니스타는 잎사귀가 없이 꽃이 개화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사방으로 뻗은 줄기를 잘 다듬고, 최대한 꽃잎을 물에 닿지 않도록 하며 줄기 끝을 사선으로 컷팅하여 물에 담가줍니다.
기본 컨디셔닝 순서
- 화기의 1/3~1/2 지점의 높이까지 물을 담습니다.
- 절화 수명연장제(플라워 푸드)를 넣습니다. (생략 가능하며 락스 한방울로 대체 가능)
- 줄기에 붙은 잎을 물이 닿는 높이까지 다듬고 비스듬히(사선)으로 컷팅합니다. 절단면이 넓어질수록 물을 흡수하는 면적이 커져 좋습니다.
- 화기에 바로 넣어 연출합니다.
- 물은 1-2일마다 자주 교체하면 더욱 오래 관상할 수 있습니다.
CAUTION
주의사항
- 1단의 양은 3-4대입니다.
- 개화된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줄기에서 꽃이 이동중에 떨어지기 쉽습니다.
- 실내온도와 더운바람이 닿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 꽃송이가 떨어지기 쉽습니다. 주변관리에 유의해주세요.
ARRANGE TIPS
연출 방법
다양한 꽃과도 조합하여 볼륨과 라인을 만들어 내기 좋은 제니스타는 메인꽃이 되는 튤립, 장미와도 잘 어울리는 꽃입니다.
함께 연출하여 청순한 매력으로 연출에 디테일을 만들어보세요.
도자화기에 제니스타, 벚꽃 그리고 팬시프릴 튤립으로 연출
COUNTRY OF ORIGIN
원산지 : 이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