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철나무 2종 믹스
품절
수량
합계 -
품절
상품 정보
종류메인, 필러, 소재
향기진함
관리 난이도어려움
위험성-
관상기간5-6일
꽃말젊은 날의 기억
크기
길이40-50cm
1단의 양8대
배송 규격700*230*150mm

 

사계절 푸르른 듬직한 나무

사철나무 2종 믹스

Euonymus

 

 

 

문영기 농부님의 사철나무입니다.
사계절 내내 잎이 푸르다 하여 사철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주위에 생울타리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소재로써 줄기가 탄탄하며 광택있는 잎이 마주보고 나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여 청사철, 은사철, 황금사철, 탑사철 등 다양한 품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탄한 줄기의 잎이 달려 있는 직선적인 그린소재로써 하늘하늘한 꽃보다는 얼굴이 큰 꽃들과 매치하거나 소재만 단독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훼기능사 실기시험에도 소재로 자주 선정되기도 하는 기본적인 품목이기도 하며 호텔라운지의 연출시에도 자주 사용되는 계절을 뛰어넘는 만능 소재로 통합니다.
봄철이 되면 꽃망울이 달리기도 하고 가을에는 열매가 달린 사철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청사철과 은사철 2가지 종류를 믹스한 상품으로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품종을 한번에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사철나무는 더운날씨에서는 부패속도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3~5일 정도가 경과되면 잎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교체해주어 화기에서 부패냄새가 나지 않도록 유의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청사철 상세 모습

 

 

은사철 상세모습 
잎 가장자리에 간혹 갈색 자국들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CONDITIONING 

물올림

사철나무는 잎이 광택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줄기가 두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꽃가위로 컷팅시 유의하여야 하며 되도록 전지가위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잎이 물에 담길 경우 부패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물이 탁해지며 냄새가 나기도 쉽기 때문에 물 높이에 맞춰서 잎사귀는 모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일 수록 물올림에 민감하기 때문에 사선으로 컷팅하거나 줄기를 쪼개어 물올림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물을 갈아준다면 오래 볼 수 있습니다.

 

 

물에 닿는 높이에 달린 가지는 과감하게 정리해줍니다 (물이 탁해지고 수분공급이 원활히 집중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컨디셔닝 예시사진은 라일락입니다.

 

 

절지류 물올림방법) 전지가위를 이용해 사선으로 컷팅한 나무줄기를 수직으로 쪼개기
*컨디셔닝 예시사진은 라일락입니다.

 

 

 

 

 

CAUTION 

주의사항

노지에서 재배되는 경우가 있어 흙이나 관수후 물자국이 잎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잎을 관상하는 품목이나 계절에 따라 꽃 또는 열매가 함께 달려 있는 가지가 배송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갈아주어야 부패속도를 늦추고 쾌적하게 관상하실 수 있습니다.

은사철의 경우 재배시 햇빛과 바람으로 인해 잎이 탄듯한 갈색 자국들이 있습니다.

새순에 유독 자국이 심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물올림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컨디셔닝시에 새순과 잎을 간단하게 떼어내어 사용하면 더욱 깔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ARRANGE TIPS

연출방법

소재만 연출하여 풍성한 볼륨감으로 실내의 그린인테리어로도 적합합니다. 꽃과 함께 연출하실 경우에는 직선적인 줄기에 잎이 달려있는 형태이니 하늘한 느낌의 꽃보다는 줄기가 마찬가지로 튼튼한 꽃을 함께 선택하시는 것이 질감이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또는 컬러감이 대조되는 붉은 톤의 경우 선명한 조화를 만들어내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 장미,카네이션,리시안셔스 등)

 

라탄바구니를 이용하여 연출한 사철나무 2종
 
 

 

관리방법
패키지 정보
배송정보

  • ・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로 1~2일 이내 배송되며, 제주/도서산간 지역은 2-3일이 소요되므로 절화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 ・ 주문시 같은 농부님의 일반 생화 상품은 2개까지 묶음배송됩니다. (부피가 큰 파머스초이스와 화분상품은 제외됩니다.)
  • ・ 수령 2일 전 오후 5시까지 구매정보가 마감되어 농부님에게 전달됩니다. 주문 마감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 공휴일이 있는 경우, 익일배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 배송일자에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교환/반품/환불안내

  • ・ 생화는 모든 상품이 균질하지 않을 수 있으며 반품/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 배송 상 크게 손상되어 품질이 훼손된 경우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필요한 경우 상담 후 재발송하여 드립니다.
  • ・ 월 정기구독의 경우 정해진 일자에 발송됩니다.